자주하는 질문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후원, 기부, 대출, 투자 등을 목적으로,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를 등을 통해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투자방식입니다.


이 중 대출형 크라우드펀딩은 개인과 개인사이에서 이루어지는 P2P금융(개인간 직거래 방식 금융 서비스)의 일종이며,


최근들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부동산 P2P금융은 부동산을 담보로 자금이 필요한 부동산 개발사업자와 투자를 원하는 개인을 연결해,


대출자에게는 합리적인 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제공해주고


 

투자자에게는 시중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금융상품입니다.

부동산 개발사업 등의 건축자금이 필요한 대출자와 개인 투자자들을 연결해주는 부동산 P2P금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콕펀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부동산 및 금융, IT 전문가들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동산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콕펀드는 약 8~22% 수익률의 투자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평균 수익률은 약 20%입니다.


투자기간은 다양하며, 투자부터 원리금 상환까지의 평균 기간은 현재 2016년 06월 05일을 기준으로 약 6개월입니다.


펀딩은 목표금액 달성 시 마감됩니다.


목표금액 미달 혹은 대출자의 요청으로 펀딩이 취소되는 경우, 투자자에게 안내(문자 등) 후 고객님들의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환불 시에는 투자금 원금이 지급됩니다.

* 모든 투자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1. 투자 상품 결정 후 홈페이지 로그인 및 투자 상품 선택

2. 투자와 기부 참여하기

3. 문자로 받은 지정계좌에 투자할 투자금 입금

4. 이자지급받을 계좌번호, 세금원천징수에 필요한 주민번호 입력

5. 투자완료

콕펀드는 매월 이자를 선 지급합니다.

펀딩이 완료된 후 신탁설정 또는 담보설정과 동시에 대출이 실행되는 날 1주일 이내에 이자를 선 지급하며

상품별로 동일한 일시에 이자가 선지급됩니다.

투자수익은 비영업대금에 대한 소득세율로 이자소득세 25% + 지방소득세 2.5% = 27.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참고로 투자고객의 연간 금융소득(이자소득액과 배당소득액)이 2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세금은 수익금 지급 시에 원천징수되어 고객님의 계좌로 지급됩니다.


현재 투자자들의 플랫폼이용수수료는 없으며 투자금액의 월 0.05%(연 0.6%)가

투자자분들께서 선택하신 지정기부단체에 투자자분들의 명의로 매월 이자지급 시 적용되어

기부가 됩니다. 상품별로 선택하신 지정기부단체명과 기부금은 마이페이지 내의 

나의 기부 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적립된 기부금은 연말 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금융투자상품과 마찬가지로 P2P금융 투자상품 또한 '원금비보장형'입니다. 따라서 투자 전 투자자 개인의 신중한 투자 판단이 중요합니다.

저희 콕펀드는 각 분야의 전문가 집단(금융, 개발, 경공매, 감정평가사, 세무사, 변호사 등)이 리스크 도출을 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담보나 유동화가 가능한 수익이나 물건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만 대출을 실행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콕펀드는 부동산 담보채권 투자상품만을 진행하고 있으며,


따라서 남아있는 세대수를 전세로 전환하여 전세금으로 회수하고, 부족할 경우에는 담보대출로 상환하는 방안,


담보로 잡은 해당 토지와 건축물에 대한 대환대출, 매매, 임대, 경·공매 등 다각도의 투자금 보호 방안 등을 마련해 투자금에 대한 손실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투자금은 펀딩 완료 후 신탁사로 이관,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대출금 또한 대출자의 오용 및 협잡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일괄 지급하지 않고,


전문가의 현장 감사 후 공정률에 따라 단계별 사후지급 함으로써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투자기간 내에의 철회가 불가능하며 또한 투자를 하신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투자 전 투자자 개인의 신중한 투자 판단이 중요합니다.

 

콕펀드의 대출은 자사 자금이 아닌 다수의 개인 투자자들이 자금을 모아 대출이 진행되는 P2P(Pee to Peer) 크라우드펀딩입니다.


기존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워 고금리의 민간자금을 이용해야 했던 중소형 건축사업자들에게 현재 평균 10%대의 중금리로 대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출접수일로부터 승인까지의 기간은 담보물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통상적으로는 3일~1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콕펀드의 대출심사는 보다 많은 정보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되며, 담보물의 종류와, 부동산 사업의 진척도에 따라 심사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콕펀드에서의 대출은 부동산 담보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분 중 의사능력에 결격사유가 없는 성인은 누구든지 가능하십니다.

담보가 있으면 개인회생 또는 신용불량자와 상관없이 대출 가능하십니다.

이자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입금하면 되며, 대출시에 정해진 시점에 상환해주시면 됩니다.

계약기간 중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 신청시 신용조희 기록이 남지 않고, 신용 등급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연체 발생시 투자자 보호를 위해 금융기관에 보고되며, 신용등급 하락 등 기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중 조기에 중도상환 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연체시에는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2016년 06월 05일을 기준으로 대출 금리는 평균 8~15%이며,


대출 기간, 대출가능 금액 등은 심사 완료 후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콕펀드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대출신청'에서 가능합니다.


각 항목별 해당사항에 체크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접수되며, 이후 대출심사팀에서 개별 연락 드립니다.


또는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1:1 상담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콕펀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대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시면 이후 대출심사팀에서 개별 연락 드립니다.


이때 담보물에 대한 정보 및 사업수지표, 설계도면 등의 제반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